- 저자 : 박기현, 김상균
- 출판사 : 테크빌교육
- 출판년도 : 2022-04-05
스쿨 메타버스는 현재 교육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를 통해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교육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쿨 메타버스 책소개
두 전문가는 대한민국에서 메타버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김상균 교수와 국내 에듀테크 산업 전문가 박기현 박사입니다. 이들은 《스쿨 메타버스》라는 책을 통해 메타버스를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과 원리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 책 《스쿨 메타버스》는 메타버스를 교육에 활용하기 위한 필수적인 지식과 기술을 담은 기본서이다. 교육적인 측면에서 메타버스가 가지는 장점과 활용 방법, 그리고 학교와 교육자들이 메타버스를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과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교육 현장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와 교육자,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를 통해 더욱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참여도와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 학교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줄거리
김상균 교수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메타버스를 더욱 흥미롭고 몰입감 있는 교육 과정으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학생들이 학습에 몰입하고 활발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게이미피케이션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다. 박기현 박사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용어를 상세하게 설명하며, 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용어와 에듀테크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근거리 미래 전망까지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심자들도 메타버스와 에듀테크에 대한 문해력을 확실히 높일 수 있다. 또한, 책은 VR, 게더타운, 마인크래프트, 틸트브러시, 데스모스, 호라이즌 워크룸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도구를 활용한 과목별 현장 수업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작가소개
저자 김상균은 진득하지 못하고 호기심을 주체하지 못해서 여러 분야를 옮겨 다니며 탐구했습니다. 로보틱스(학사), 산업공학(석사), 인지과학(박사), 교육공학(교환교수 시절)을 공부했습니다. 학부 3학년 시절 게임 개발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스타트업을 두 번 창업했고, 투자 기관의 자문역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경희대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는 메타버스,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을 몰입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유도하는 작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새로운 경험은 마음에 작은 물결을 일으킵니다. 물결이 커지면 마음은 움직이고 행동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저자 박기현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시작하기를 좋아합니다. 전자회로를 중학교 때부터 만들기 시작했고 서울대학교에서 전기공학을 공부했습니다. 컴퓨터가 버스 정도 크기였던 시절 애플호환 개인용 PC를 사서 프로그래밍을 시작했고, 컴퓨터로 이미지 한 장 만드는 데 3일이 걸리던 때 KAIST에서 컴퓨터 그래픽스를 시작해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