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 책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by gold story 2023. 5. 22.
반응형

 

  • 저자: 양경민(글토크) 지음
  • 출판사: 빅피시
  • 출판 연도: 2023. 03. 01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에세이 '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은 유튜브 '글토크' 채널의 양경민 작가님의 두 번째 작품으로, 삶에서 무기력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과 감동을 느꼈고, 여러분들도 삶에 활력을 되찾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습니다 책소개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장에서는 무기력한 자신을 다그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 삶의 소소한 생각과 행동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무기력에서 빠져나오길 권합니다. 예를 들어, 나를 다시 일으켜 주는 주문을 외우거나, 무엇이든 빈틈이 있어야 튼튼하다고 생각하거나, 무기력 긴급 처방전을 작성하는 등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두 번째 장에서는 작은 움직임부터 하나씩 지금이어야만 자신감을 키우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하며, 시작이 어렵지 않은 사람은 없다고 위로해 줍니다. 또한, 결과는 그 어떤 것보다 정직하다고 말하며,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건 뭘까?라는 질문을 통해 자신의 열정을 찾아보도록 도와줍니다. 세 번째 장에서는 자꾸만 주저앉는 자신을 다그치지 말 것이라고 강조하며, 유일한 희망은 나의 생각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흘려보내야 할 것들과 반드시 극복해야 할 것들을 구분하도록 돕고, 모든 것은 지나가고 나는 남는다는 문장으로 마음에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네 번째 장에서는 되찾은 열정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을 매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삶에 다시 생기를 불러일으키는 방법들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관계에도 안전거리가 필요하다고 말하거나, 올바른 기준만이 옳은 길로 이끌 뿐이라고 말하거나, 반전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하는 등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각 장마다 마음 방어력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법과 문장들을 소개하면서 책은 마무리됩니다.


삶에서 무기력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자 하는 책입니다. 작가는 무기력은 잘못이 아니라 삶이 애틋하다는 다른 말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무기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신을 받아들이고, 작은 움직임부터 시작하고, 주저앉는 자신을 다그치지 않고, 되찾은 열정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을 매만지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작가의 따뜻하고 담백한 필치로 쓰여져 있으며, 각 장마다 마음 방어력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법과 문장들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YES24 단독 판매 상품이며, 선착순으로 작가 친필 사인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무기력의 계절을 잘 지나 보내고 다시 삶에 봄 같은 생기를 불러일으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합니다.

 

지금 멈춰 있다는 것은 곧 나아갈 거라는 말이니까 줄거리

“순간의 설렘들에 집중하면 어느 순간 무기력을 떨쳐낸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20만 명이 공감하고 사랑한 글토크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저도 무기력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무기력하고 싶어서 무기력한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 오늘 저녁엔 영어 공부 좀 하고 싶고, 이번 주말엔 평소 궁금했던 작가의 강연도 들으러 가고 싶고, 이번 달 말 있을 회사 프레젠테이션도 잘 준비하고 싶고…. 그런데 시간도 에너지도 열정도 내 마음 같지 않고, 한순간 자신감이란 단어가 사라진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멈춰 서 있는 나 자신이 스스로도 답답하고 마음에 안 들 때 말이다. ‘무기력하지만 하고 싶은 것은 많은’ 순간들. 잊을 만하면 찾아오는 나를 괴롭히는 감정들 유튜브 ‘글토크’ 채널과 첫 책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과 진솔하고 공감 가는 메시지로 소통하고 있는 양경민(글토크) 작가가 두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이번엔 ‘무기력의 계절을 잘 보내고 다시 삶에 봄 같은 생기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담백한 필치로 풀어냈다. 작가 또한 오랜 꿈이었던 첫 책의 성공 이후 슬럼프가 찾아왔었다고 한다. 한동안 멍하니 자신에게 되물었다. “왜 다시 위축되고 되려 더 불안할까?” 그러다 다음과 같은 해답을 찾았다.“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무기력한 감정들, 한순간에 나를 어둠으로 몰고 가버리는 번아웃,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나약한 자존감. 이런 것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완전한 해방은 없는 것 아닐까. (…)그래서 생각했다. 벗어날 수 없다면 차라리 강력한 방어구를 만들어 타격감을 줄여버리자고. 나를 괴롭히는 감정들이 아무리 들이닥쳐도 겁내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단단한 마음을 키워내자고.”(프롤로그 중에서) 중요한 것은 내 삶을 사랑하는 단단한 마음삶에서 무기력은 시시때때로 찾아온다. 일이 휘몰아쳐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모를 만큼 번아웃이 올 때도 무기력은 찾아오고, 하고자 한 일들이 잘 풀리지 않거나 남들과 비교해 위축될 때도 무기력은 찾아온다. 사실 무기력은 잘못이 아니다. 무기력은 어쩌면 내 삶을 그토록 아낀다는 다른 말일 수 있다. ‘잘하고 싶고 잘 살고 싶은’ 마음이 아예 없다면 찾아오지도 않을 내 삶의 과정 중 하나일지도 모른다. 다만 이 무기력이 바람처럼 지나가도록, 삶에 오래 자리 잡지 못하도록 하면 된다. 무엇보다 나 자신을 믿어주는 마음이 중요하다. ‘나는 지지 않을 것이다. 얼마든지 다시 나아갈 수 있다. 나는 잘될 것이다.’ 잃었던 열정을 되찾게 해주는 다정한 응원글토크 작가는 무기력한 자신을 다그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 삶의 소소한 생각과 행동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무기력에서 빠져나오길 권한다. 이 책에서 작가가 전하는 위로와 방법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미 20만 명 가까운 이들에게 다시 나아갈 힘을 얻게 한 바 있다. “꼭 무언가 이루는 게 아니라 지금을 잘 보내는 게 의미가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지쳐 있던 나를 바로 움직이게 하는 이야기들이다.” “사는 것이 너무 힘들었는데… 뭉클해졌다.” 등등 오늘도 수많은 감동의 리뷰들이 올라오고 있다. 책 중간중간에는 독자가 직접 생각해 보고 써보며 자신의 일상을 돌아보고 잃었던 열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는, ‘마음 방어력 높이기’ 실천 페이지도 수록되어 있다. 힘든 일이 많았던 퇴근길 지하철 안 혹은 잠들기 전 침대맡에 앉아 손이 가는 대로 한 페이지씩 마음에 담아보자. 자신을 돌아보고 다독이고 다짐하는 그 짧은 순간만으로도 어느새 무기력에서 한 발 빠져나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내 건강한 마음이 돌아오면, 세상에서 가장 환한 웃음으로 따듯하게 맞아주자.”(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기 위해 도전하고, 실패하고, 또 도전하며 살아가는 중이다. 한 편의 글이, 하나의 문장이 누군가에게 작은 울림으로 가닿길 바라며 글을 쓰고 영상을 만들고 있다.그 진심이 전해져서인지 오늘도 20만 명의 사람들이 유튜브 채널 ‘글토크’에 들러 무기력하고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다시 나아갈 힘을 얻고 있다. 첫 책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는 그런 독자들의 사랑을 입증하듯 출간되자마자 많은 주목을 받았고, 이번 책 또한 삶에 대한 애정을 되찾고 싶은 이들에게 큰 응원이 되어줄 것이다. 유튜브 글토크인스타그램 @booktiger86

반응형

댓글